'불도저' 김소율, 日베테랑 완파…원챔피언십 데뷔 '성큼'
출처:스포티비뉴스|2019-03-01
인쇄


‘불도저‘ 김소율(23, M.O.B 트레이닝센터/TNS엔터테인먼트)이 달라졌다.

저돌적인 압박과 타격을 장기로 삼던 김소율이 이번 원워리어 시리즈에선 빼어난 ‘바닥 싸움‘ 능력까지 보여주고 있다. 일본 베테랑 그래플러를 상대로 스탠딩은 물론 그라운드에서도 압도하는 내용을 보였다. 현지 관계자 찬사를 끌어냈다.

김소율은 28일 싱가포르 빅박스 이벤트홀에서 열린 원워리어 시리즈(ONE Warrior Series)에서 유코 스즈키(28, 브래이브 짐)를 3라운드 종료 만장일치 판정으로 꺾었다.

1라운드 초반 김소율은 유코 태클을 경계했다. 유코는 상대를 넘어뜨린 뒤 다양한 서브미션 기술을 구사할 줄 아는 선수. 그래서 테이크다운 디펜스에 신경을 쏟았다.

김소율은 펀치와 킥으로 유코를 견제했다. 태클 타이밍을 허락하지 않겠다는 전략이었다.

쭉 스탠딩 타격전 흐름이 이어졌다. 그러다 1라운드 중반 예상외로 김소율이 수준 높은 그래플링을 보여줬다. 테이크다운을 수비해낸 뒤 유코 등 뒤를 타고 들어가 백 마운트 포지션을 확보했다. 타격에 그래플링 수(手)를 더했다. 경우의 수를 늘려 유코 머리속을 어지럽게 했다.

2라운드도 흐름은 비슷했다. 김소율은 적극적으로 주먹과 발을 뻗으면서 포인트를 쌓았다.

첫 라운드에서 포지션을 한 번 뺏긴 유코는 타격은 물론 그라운드 게임에서도 우위를 보이지 못했다. 별 뾰족한 대응책을 내놓지 못하고 당하는 분위기였다.

3라운드 들어 승리 마침표를 찍기 위해 적극성을 더 높였다. 김소율은 테이크다운을 성공시킨 뒤 연이어 유코 안면에 유효타를 넣었다. 종료 공이 울릴 때까지 우세 흐름을 놓치지 않았다. 결국 레프리 3인에게 모두 선택받으며 환히 웃었다.

이날 승리로 김소율은 원워리어 시리즈 2승째(1패)를 신고했다. 경기 뒤 링 인터뷰에서 "훈련을 도와준 팀원과 권배용 감독님께 감사드린다. 꼭 올해 안에 원챔피언십 데뷔와 한국 대회 출전,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고 싶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원워리어 시리즈는 아시아 넘버원 종합격투기 단체 원챔피언십(ONE Championship) 하부리그다. 여기서 기량을 인정받으면 상위 리그인 원챔피언십에서 뛸 수 있다.

원챔피언십은 올해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두 팔을 걷어부쳤다. 특히 동아시아 지역에 공을 들인다. 3월에 원챔피언십 최초로 일본 대회가 개최되고, 오는 12월엔 한국 대회를 예고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if.preview] 제주vs수원, 잔류와 승격의 기로에서 웃게 될 팀은?
[if.preview] 제주vs수원, 잔류와 승격의 기로에서 웃게 될 팀은?
제주가 1차전에서 K리그1의 자존심을 지켜냈지만 수원은 아직 포기할 마음이 없다. 자리를 지키고자 하는 제주와 그 자리를 빼앗고자 하는 수원이 승강 PO 2차전에서 다시 한번 격돌...
[A리그 멘 프리뷰] 애들레이드 유나이티드 FC VS 브리즈번 로어 FC
[A리그 멘 프리뷰] 애들레이드 유나이티드 FC VS 브리즈번 로어 FC
[애들레이드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애들레이드 유나이티드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9점으로 5위에 있습니다. 이날 상대팀은 2위팀인 브리즈번 로어 FC입니다. 애들...
[EPL 프리뷰] 리즈 유나이티드 FC VS 리버풀 FC
[EPL 프리뷰] 리즈 유나이티드 FC VS 리버풀 FC
[리즈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 리즈 유나이티드 FC는 강등을 피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홈 경기에서 놀라운 승리를 거두기 위해 동기가 부여...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그룹 레드벨벳 웬디가 아슬아슬한 패션을 선보였다.웬디는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야경을 배경 삼아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웬디는 어깨를 비롯해 가녀린 몸선이 도드라...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배우 박주현이 근황을 전하며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박주현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사랑 자쿠지”라는 글과 야외 온천으로 보이는 공간에서 촬영한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초...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배우 이채영이 2025년을 한 달 앞두고 한 해를 돌아봤다.이채영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월부터 11월까지. 2025, 이제 한 달 남았군. 재밌게 살았다, 올해도”라는 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