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전 뛰고 싶니…1명만 이기고 와!
출처:스포티비뉴스|2019-01-04
인쇄


매체 BJ펜닷컴은 4일(이하 한국 시간) 올해 커리어 분수령을 앞둔 미래 챔피언 3인을 꼽았다.

한 경기만 이기면 타이틀전을 거머쥘 확률이 높다. 하지만 패할 경우 먼 길을 돌아가야 한다. 유망주로 정체될 수도 있다. 컨텐더로 올라서느냐 마느냐 갈림길에 놓인 셈이다.

첫머리에 이스라엘 아데산야(30, 나이지리아·뉴질랜드)가 올랐다. 아데산야는 오는 2월 11일 UFC 234에서 앤더슨 실바와 주먹을 맞댄다.

UFC 미들급을 대표하는 신구 타격가 맞대결로 주목 받는다. 실바를 잡으면 같은 날 메인이벤트로 열리는 로버트 휘태커-켈빈 가스텔럼 미들급 타이틀전 승자와 만날 가능성이 크다.

BJ펜닷컴은 "아데산야가 올 연말쯤 챔피언벨트를 허리에 두를 수도 있다. 미들급을 석권한 그의 미소를 보는 건 그리 놀랍지 않은 미래"라며 새로운 챔피언 후보로 손색없다는 평을 내렸다.

아데산야는 UFC 4연승, 커리어 15연승에 빛나는 무패 파이터다. 지난해 12월 UFC 올해의 신인에 이름을 올렸다.

3일에는 팬들이 꼽은 지난해 가장 많이 성장한 파이터에 선정됐다. 미들급은 물론 체급 통틀어서도 첫손으로 주목 받는 신성이다.

명단 둘째 칸은 매이시 바버(21, 미국)가 차지했다. 바버는 존 존스를 제치고 UFC 역대 최연소 챔피언을 꿈꾼다.

지난해 11월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139에서 옥타곤 데뷔전을 치렀다.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한나 시퍼스를 눌렀다. 2라운드 2분 1초 만에 펀치 TKO로 잡고 UFC 첫승을 신고했다.

BJ펜닷컴은 "올해 다음 단계로 나아갈 준비를 마쳤다. 바버는 상위 15명 랭커를 상대로도 충분히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이들과 경기를 한 차례 거치면 톱 10 재목으로 손색없다는 평을 들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자빗 마고메드샤리포프(28, 러시아)는 페더급 미래로 꼽힌다. 현지 언론이 ‘퓨처 챔프(future champ)‘라 부를 만큼 실력을 인정 받는 선수다.

이 UFC를 대표하는 라이징 스타는 오는 3월 UFC 235에서 페더급 6위 제레미 스티븐스와 맞붙는다. BJ펜닷컴은 "마고메드샤리포프가 스티븐스를 꺾으면 입지가 폭발할 수 있다. 이전과는 비교가 안 되는 ‘탄탄대로‘를 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 잠재력은 증명했다. 많은 종합격투기 언론은 마고메드샤리포프가 1~2승만 더 거두면 타이틀전 티켓을 거머쥘 거라 예상한다. 올해 가장 신분 상승이 유력한 파이터로 그를 꼽는 걸 주저하지 않는다.

  • 축구
  • 야구
  • 농구
[A리그 멘 프리뷰] 애들레이드 유나이티드 FC VS 브리즈번 로어 FC
[A리그 멘 프리뷰] 애들레이드 유나이티드 FC VS 브리즈번 로어 FC
[애들레이드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애들레이드 유나이티드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9점으로 5위에 있습니다. 이날 상대팀은 2위팀인 브리즈번 로어 FC입니다. 애들...
[EPL 프리뷰] 리즈 유나이티드 FC VS 리버풀 FC
[EPL 프리뷰] 리즈 유나이티드 FC VS 리버풀 FC
[리즈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 리즈 유나이티드 FC는 강등을 피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홈 경기에서 놀라운 승리를 거두기 위해 동기가 부여...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인터 마이애미 CF VS 밴쿠버 화이트캡스 FC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인터 마이애미 CF VS 밴쿠버 화이트캡스 FC
[인터 마이애미 CF의 유리한 사건]1. 이번 경기는 결승전이니까 두 팀 모두 우승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입니다. 두 팀의 투지는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2. 팀의 스타 선...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그룹 레드벨벳 웬디가 아슬아슬한 패션을 선보였다.웬디는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야경을 배경 삼아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웬디는 어깨를 비롯해 가녀린 몸선이 도드라...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배우 박주현이 근황을 전하며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박주현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사랑 자쿠지”라는 글과 야외 온천으로 보이는 공간에서 촬영한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초...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배우 이채영이 2025년을 한 달 앞두고 한 해를 돌아봤다.이채영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월부터 11월까지. 2025, 이제 한 달 남았군. 재밌게 살았다, 올해도”라는 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