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MIN, 조 마우어 ‘7번’ 영구결번…구단 8번째
출처:MK 스포츠|2018-12-19
인쇄

미국 메이저리그 미네소타 트윈스가 이번 시즌을 끝으로 은퇴를 선언한 프랜차이즈 스타 조 마우어(35)의 등번호 7번을 영구결번한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은 19일(한국시간) “미네소타가 은퇴한 마우어의 등 번호 7번을 영구 결번으로 지정했다. 마우어는 미네소타 역대 8번째 영구 결번의 명예를 안았다”고 전했다.

지난 2004년 미네소타에서 데뷔한 마우어는 올 시즌까지 15시즌 동안 미네소타에서만 활약한 근래 보기 힘든 프랜차이즈 플레이어다. 빅리그 15시즌 통산 1858경기 타율 0.306 143홈런 923타점 1018득점 OPS(출루율+장타율) 0.827을 기록했다.

 

 

지난 2009년 138경기 타율 0.365 28홈런 96타점 94득점 OPS 1.031을 기록하면서 아메리칸리그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되기도 했고, 개인통산 올스타 선정 6회, 골든글러브 3회, 실버슬러거 5회 등을 수상하며 메이저리그를 대표하는 공격형 포수로 자리매김 했다.

하지만 지난 2013년 뇌진탕 부상을 겪은 뒤 2014시즌부터 포수에서 1루수로 포지션을 옮겨야 했다. 선수도 팬들도 가장 안타깝게 생각한 부분이다. 1루수 전향 후 마우어가 포수 마스크를 쓴 모습을 볼 수 없었다. 다만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마우어는 포수마스크를 쓰고 자신의 커리어를 마무리했다.

미네소타는 팀을 위해 15시즌간 봉사한 마우어를 위해 다소 특별한 방식으로 영구결번 소식을 알렸다. 마우어가 모교 크레틴 더램 홀 고교 행사에 참가한 가운데 미네소타 출신 레전드 선수들이 나타나 그 자리에서 영구결번을 선언했고, 마우어는 후배들의 축하 속에 비공식적인 영구 결번식을 가졌다.

  • 축구
  • 농구
  • 기타
수원FC, ‘챔피언’ 울산과 최종전서 ‘유종의 미’ 거둔다
수원FC, ‘챔피언’ 울산과 최종전서 ‘유종의 미’ 거둔다
프로축구 ‘하나원큐 K리그1 2024’에서 상위 스플릿인 파이널A(1~6위) 진출을 이룬 수원FC가 우승을 확정한 울산 HD를 상대로 시즌 대미 장식에 나선다.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손흥민에 인종차별 발언' 토트넘, 벤탕쿠르의 징계 기간에 이의신청
'손흥민에 인종차별 발언' 토트넘, 벤탕쿠르의 징계 기간에 이의신청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구단이 손흥민에게 인종차별성 발언을 한 미드필더 로드리고 벤탕쿠르를 7경기 출전 정지와 벌금 10만파운드(약 1억8천만원)로 징계한 잉글랜드축...
손흥민 거취에 쏟아진 관심…이번엔 '튀르키예'서 러브콜
손흥민 거취에 쏟아진 관심…이번엔 '튀르키예'서 러브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공격수 손흥민(32)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소속 팀과의 재계약 여부가 불투명한 가운데 갈라타사라이(튀르키예)가 적극적인 구애를 펼치...
'줄리엔강♥' 제이제이, 섹시한 수영복 자태…관능미 폭발
'줄리엔강♥' 제이제이, 섹시한 수영복 자태…관능미 폭발
운동 유튜버 제이제이(39·박지은)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제이제이는 2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젤린이들 맛점하셨어요? 저는 오늘 점심으로 생선구이를 먹었어요"라고 적었다."제가...
조정민 "나는 '은섹', T팬티 입고 성인화보촬영..감옥에서 팬레터 쏟아져"
조정민
가수 조정민이 화보 촬영 에피소드를 전했다.20일 '노빠꾸탁재훈' 채널에는 "조정민,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춤추고 있을 것 같은 농염한 그녀"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다.이날 '노...
김빈우, 애 낳고 몸매 관리 대단해..우월한 글래머 브라톱 자태
김빈우, 애 낳고 몸매 관리 대단해..우월한 글래머 브라톱 자태
김빈우가 글래머 몸매를 공개하며 운동 인증숏을 찍었다.21일 배우 김빈우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피드에 안 보인다고 안 하는 거 아니고! 그럴수록 더 열심히 하고 있지요 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