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美매체, "류현진, 기적과 같은 2018년.. 4~5선발 지킨다"
출처:OSEN|2018-12-18
인쇄



선발 보강 루머가 끊이지 않는 LA 다저스지만, 류현진(31·LA 다저스)의 입지에는 별 문제가 없을 것이라는 전망이 대세다. 건강하다면 충분히 엘리트급 성적을 낼 것이라는 기대감이 깔려 있다.

LA 다저스 전문매체인 ‘다저스 네이션’은 17일(한국시간) 류현진의 2018년 리뷰와 2019년 프리뷰를 다뤘다. 부상이 아쉽기는 했지만, 건강할 때는 리그 정상급 성적을 낸 류현진은 다저스의 퀄리파잉오퍼를 받아들여 팀에 남았다. 올해 퀄리파잉오퍼 금액은 1780만 달러 상당이다. 다저스가 류현진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는 것이 잘 드러난다.

‘다저스 네이션’은 올해 류현진의 성과를 돌아보면서 “솔직히 말해 류현진의 2018년 성적은 모두에게 놀라움이었다. 그가 5월 시작을 3승 무패 평균자책점 2.12로 시작할 것으로 보이지는 않았다”면서 “희망대로 그는 건강하면 항상 그가 했던 피칭을 하고 있었다. 놀랄 것은 없었다”고 호평했다.

부상에 대한 아쉬움도 있기는 했다. ‘다저스 네이션’은 “물론 우리가 말하는 류현진의 이야기에서 부상을 당하는 것도 시간문제였다”면서 “5월 2일 애리조나에서 사타구니 근육이 찢어지는 치명적인 일이 있었다. 그는 8월 중순까지 부상자 명단에 있었다. 다만 뛰어난 경기력으로 복귀했고, 건강을 유지한 첫 달만큼 좋은 모습을 보이며 로테이션을 차지했다”고 되돌아봤다.

‘다저스 네이션’은 “류현진은 정규시즌 7승3패 평균자책점 1.97을 기록했다. 부상의 심각성을 감안하면 그가 2018년 말까지 이런 투구를 할 수 있다는 것은 기적”이라면서 류현진의 복귀가 다저스의 포스트시즌 진출에 결정적인 몫을 했다고 덧붙였다.

2019년 전망도 나쁘지 않다. ‘다저스 네이션’은 류현진이 퀄리파잉오퍼를 받았다면서 “항상 그렇듯이 모든 것은 단순히 건강 문제에 달려 있다”고 전망했다. ‘다저스 네이션’은 “다저스가 코리 클루버와 같은 선수를 보강해 선발 로테이션 업그레이드를 할 수도 있지만, 완벽한 몸 상태의 류현진이라면 시즌 개막 로테이션의 4번째 혹은 5번째를 차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 축구
  • 농구
  • 기타
수원FC, ‘챔피언’ 울산과 최종전서 ‘유종의 미’ 거둔다
수원FC, ‘챔피언’ 울산과 최종전서 ‘유종의 미’ 거둔다
프로축구 ‘하나원큐 K리그1 2024’에서 상위 스플릿인 파이널A(1~6위) 진출을 이룬 수원FC가 우승을 확정한 울산 HD를 상대로 시즌 대미 장식에 나선다.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손흥민에 인종차별 발언' 토트넘, 벤탕쿠르의 징계 기간에 이의신청
'손흥민에 인종차별 발언' 토트넘, 벤탕쿠르의 징계 기간에 이의신청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구단이 손흥민에게 인종차별성 발언을 한 미드필더 로드리고 벤탕쿠르를 7경기 출전 정지와 벌금 10만파운드(약 1억8천만원)로 징계한 잉글랜드축...
손흥민 거취에 쏟아진 관심…이번엔 '튀르키예'서 러브콜
손흥민 거취에 쏟아진 관심…이번엔 '튀르키예'서 러브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공격수 손흥민(32)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소속 팀과의 재계약 여부가 불투명한 가운데 갈라타사라이(튀르키예)가 적극적인 구애를 펼치...
'줄리엔강♥' 제이제이, 섹시한 수영복 자태…관능미 폭발
'줄리엔강♥' 제이제이, 섹시한 수영복 자태…관능미 폭발
운동 유튜버 제이제이(39·박지은)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제이제이는 2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젤린이들 맛점하셨어요? 저는 오늘 점심으로 생선구이를 먹었어요"라고 적었다."제가...
조정민 "나는 '은섹', T팬티 입고 성인화보촬영..감옥에서 팬레터 쏟아져"
조정민
가수 조정민이 화보 촬영 에피소드를 전했다.20일 '노빠꾸탁재훈' 채널에는 "조정민,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춤추고 있을 것 같은 농염한 그녀"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다.이날 '노...
김빈우, 애 낳고 몸매 관리 대단해..우월한 글래머 브라톱 자태
김빈우, 애 낳고 몸매 관리 대단해..우월한 글래머 브라톱 자태
김빈우가 글래머 몸매를 공개하며 운동 인증숏을 찍었다.21일 배우 김빈우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피드에 안 보인다고 안 하는 거 아니고! 그럴수록 더 열심히 하고 있지요 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