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두산의 고심, 6억원은 적은 금액이 아니다
출처:MK스포츠|2018-12-17
인쇄



6억원은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니다. 두산은 5억원 차이로 FA 양의지를 놓쳤다.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닌 선수를 영입한다는 ‘보장’도 없다. 투자이자 모험이다.

두산의 선택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FA 양의지의 보상과 관련해 18일까지 결정해야 한다. 결심만 하면, 더 빠를 수 있다.

두산이 선택할 수 있는 보상은 두 가지다. 2018시즌 연봉 300% 혹은 연봉 200%+선수 1명이다. 양의지의 2018시즌 연봉은 6억원이었다. 보상금액으로 6억원을 더 받을지 덜 받을지, 그 차이가 두산을 고민하게 만든다.

지금까지 두산의 행보를 고려하면, 보호선수 20명 외 선수를 고를 것이다. 100% 확률이었다. 신생팀의 FA 영입으로 보상금액만 받아야 했던 경우(2014시즌 FA 손시헌 5억4000만원-이종욱 5억9100만원)를 제외하고 두산은 매번 보상선수를 지명했다.

이 때문에 두산이 ‘이번에도’ 보상선수를 지명할 것이라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양의지의 이탈이 뼈아프나 당장 메울 수 있는 방안도 없다. NC는 포수 포지션이 약해 양의지를 데려간 것이다. 또한, 두산은 박세혁, 장승현, 이흥련 등 포수 자원이 부족하지도 않다.

보상선수로 다른 포지션을 강화할 가능성이 크다. 아예 트레이드 카드로 활용할 수도 있다. 두산은 FA 보상선수 문동환을 하루 만에 채상병과 트레이드한 경험이 있다.

다만 2018시즌 최하위로 추락한 NC의 선수층이 두껍지 않다. 두산의 구미를 당길 만한 인재가 있을 지도 고민할 부분이다.

무엇보다 두산은 그 동안 FA 보상선수로 큰 재미를 보지 못했다. 홍성흔의 FA 보상선수였던 이원석 정도만 빛을 봤지만, 오랜 기간 주전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한 것은 아니다. FA 보상선수가 얼마 안 지나 떠난 경우도 적지 않았다.

두산에 남아있는 FA 보상선수는 3명이다. 최근 2시즌 FA 보상선수로 두산 유니폼을 입었다. 그리고 유재유(투수·5경기), 이흥련(포수·7경기), 백민기(외야수·23경기)는 2018시즌 많은 기회를 얻지 못했다.

부상 등 이유도 있었으나 시간이 필요하다. 애초 현재보다 미래를 내다본 영입이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판을 새로 짠 만큼 섣부르게 판단할 부분은 아니다.

6억원을 더 받는 게 현실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 두산이 NC와 양의지 쟁탈전에서 패한 사유 중 하나가 돈이었다. 옵션 조항이 있었으나 계약 규모로는 5억원의 차이였다.

또한, 2019시즌 종료 후에는 2차 드래프트가 열린다. 1~3순위를 모두 지명할 경우 6억원의 보상금을 전 소속 구단에 지급해야 한다.

6억원은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니다. 김현수(7억5000만원) 이후 가장 큰 ‘갭’이다. 2018시즌 두산 비 FA 최고 연봉이 5억원(유희관)이었다. 자금을 확보하는 것도 미래 투자의 일환이 될 수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공신력 최강' 오피셜급 소식 떴다...HERE WE GO 기자 인정! '197골 91도움' 레전드, 주급 삭감해 잔류 결정
'공신력 최강' 오피셜급 소식 떴다...HERE WE GO 기자 인정! '197골 91도움' 레전드, 주급 삭감해 잔류 결정
결별은 없다. 낭만을 지킨다.유럽 축구 이적시장 소식에 정통한 이탈리아의 파브리지오 로마노 기자는 18일(한국시간) “앙투안 그리즈만은 미국 로스앤젤레스(LA)FC의 접근에도 아틀...
"이강인, PSG 남는다…5년 75,000,000,000원 '파격계약'"→선재계약 후임대? (프랑스 매체)
연봉 올려주고 이강인을 남긴다?이강인이 현 소속팀인 프랑스 최고 명문 파리 생제르맹(PSG)과 재계약할 수 있다는 주장이 등장했다. 이강인은 올해 들어 소속팀 내 입지가 더욱 줄어...
하위권 탈출 위한 한 판...‘9위’ 안양vs ‘12위’ 수원 FC 격돌하위권 탈출 위한 한 판.‘9위’ 안양vs ‘12위’ 수원 FC 격돌
하위권 탈출 위한 한 판...‘9위’ 안양vs ‘12위’ 수원 FC 격돌하위권 탈출 위한 한 판.‘9위’ 안양vs ‘12위’ 수원 FC 격돌
하위권 탈출을 위한 중대한 한 판이다.FC안양은 19일 오후 4시 30분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9라운드에서 수원 FC를 상대한다. 현재 안양은 승...
박규영, 옷 벗는 과정 다 보여주네…속옷 모델료 많이 받았나봐
박규영, 옷 벗는 과정 다 보여주네…속옷 모델료 많이 받았나봐
배우 박규영이 옷 벗는 과정을 보여줬다.박규영은 지난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속옷 브랜드 광고 영상을 게재했다.영상은 카메라가 위에서 아래를 찍는 구도로 이뤄졌다. 박규영은 소...
달수빈, 끈 비키니 사이로 솟은 뒤태…CG 같은 몸매 ‘감탄’
달수빈, 끈 비키니 사이로 솟은 뒤태…CG 같은 몸매 ‘감탄’
그룹 달샤벳 출신 가수 달수빈이 완벽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달수빈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예쁜 곳에서 행복한 공연 감사했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함께 공유한 사진 속 달수...
군살 없는 완벽한 비키니 몸매로 '청순+섹시' 매력 뽐낸 박지현
군살 없는 완벽한 비키니 몸매로 '청순+섹시' 매력 뽐낸 박지현
배우 박지현이 군살 없는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박지현은 최근 자신으 SNS에 근황 사진을 올렸다.수영장에서 비키니를 입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 박지현은 화장기 없는 민낯으로 청순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