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염경엽 "한동민, 2번 아깝다…내년 붙박이 5번"
출처:CBS 노컷뉴스|2018-12-10
인쇄

 

지난 7일 전격 삼각 트레이드를 단행한 SK. 결과적으로 외야수 김동엽을 보내고 고종욱을 데려왔다. 당초 넥센과 트레이드였지만 여기에 삼성이 끼어 포수 이지영과 김동엽이 다시 바뀌었다.

야구 팬들 사이에서는 트레이드의 손익을 놓고 의견이 분분하다. 특히 SK가 살짝 손해가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온다. 외관상 주전과 백업의 교환이기 때문이다.

김동엽은 올해 124경기 타율은 2할5푼2리에 머물렀으나 27홈런 76타점을 올렸다. 지난해 22홈런 70타점보다 많아졌다. 28살의 나이로 전성기를 앞둔 거포다. 이에 비해 고종욱은 올해 102경기 타율 2할7푼9리 6홈런 54타점에 머물렀다. 2015년부터 3년 연속 3할 타율을 올린 상승세가 한풀 꺾였다.

하지만 속내를 보면 꼭 그렇지만은 않다는 게 SK 구단의 의견이다. 팀의 공격 밸런스를 맞추고 득점력을 높이기 위한 최선의 선택이었다는 것이다. 여기에 수비도 고려한 트레이드였다.

이번 트레이드에 대해 손차훈 SK 단장은 "지난해와 올해 우리 팀이 홈런을 많이 때렸지만 세밀한 공격은 부족했다"면서 "특히 테이블 세터진이 균형을 이루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노수광과 짝을 이룰 2번 타자를 데려왔다는 것이다.

SK는 올해 팀 홈런 233개로 단연 1위였다. 지난해는 한 시즌 최다 기록(234개)을 세웠다. 그러나 올해 팀 득점은 3위(평균 5.76점)였다. 지난해 5위(5.28점)보다 나아졌지만 홈런에 비해 득점 효율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많았다. 발이 빠르고 맞추는 능력이 있는 고종욱이 홈런 일변도의 SK 타선을 풍성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한동민의 거포 능력을 한껏 발휘할 수 있게 하는 효과도 있다. 올해 주로 2번을 맡은 한동민을 중심 타선에 배치에 타점 생산력을 끌어올린다는 것이다. 한동민은 올해 136경기 타율 2할8푼4리 41홈런 115타점을 올렸고, 한국시리즈(KS) MVP가 말해주듯 클러치 능력도 입증했다.

염경엽 감독은 "40홈런 타자를 2번으로 쓰기가 너무 아깝다"면서 "내년 한동민은 붙박이 5번"이라고 공언했다. 그렇다면 SK는 노수광-고종욱 테이블 세터진에 최정-제이미 로맥-한동민으로 이어지는 막강 클린업 트리오를 구축한다.

최정은 올해 부상으로 35홈런에 그쳤지만 지난해까지 2년 연속 40개 이상을 넘겨 홈런왕에 올랐고, 로맥은 올해 홈런 2위(43개)였다. 여기에 한동민이 5번에 버티고 있으면 상대 투수는 쉬어갈 데가 없어진다.

고종욱의 가세는 한때 4번 타자였던 정의윤도 살릴 수 있다는 복안이다. 김동엽과 겹쳤던 정의윤은 고종욱이 온다면 우타 거포의 가치가 오를 수 있다. 지명타자로 쓰임새가 있다.

올해 8년 만에 KS 우승을 이뤄낸 SK. 내년 2연패를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인 SK가 트레이드의 성과를 낼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깜짝 이적' 린가드 "솔직히 K리그 쉽게 봤는데"…정신차리게 한 감독 한마디
'깜짝 이적' 린가드
이번 시즌을 앞두고 K리그행을 선택해 축구팬들을 놀라게 했던 제시 린가드(FC서울)가 K리그1에서 첫 시즌을 소화하는 소감을 전했다.K리그1 FC서울은 지난 30일 경기도 구리시 ...
"비니(Vini)! 잘 가"...로드리, 발롱도르 수상 후 시상식 불참한 비니시우스 공개 조롱...해당 영상은 삭제
2024 발롱도르를 받은 로드리가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를 조롱했다.영국 매체 ‘스포츠 바이블’은 30일(한국시간) “로드리는 발롱도르 시상식에서 비니시우스에게 잔인한 조롱을 퍼부었다...
전북 어느새 최하위 멸망전… ‘K리그1 왕조’가 도대체 왜
전북 어느새 최하위 멸망전… ‘K리그1 왕조’가 도대체 왜
프로축구 K리그1 전북 현대가 강등과 잔류 사이에서 표류하고 있다. 주말 경기 결과에 따라 꼴찌로 떨어져 K리그2로 강등될 수 있다는 우려마저 나온다. 2024 시즌을 시작할 때만...
배윤정, 13kg 감량 효과 눈으로 확인..너무 섹시한 비키니
배윤정, 13kg 감량 효과 눈으로 확인..너무 섹시한 비키니
안무가 배윤정이 13kg 감량 후 비키니 몸매를 자랑해 화제다.30일 배윤정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핸드폰 분실 후 사진이 다 없어져 속상.. 저 3개월 13kg 뺄 당시 식단 공...
‘이천희♥’ 전혜진, 수영복 입고 활짝‥딸엄마의 날씬 몸매
‘이천희♥’ 전혜진, 수영복 입고 활짝‥딸엄마의 날씬 몸매
배우 전혜진이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전혜진은 10월 31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나 또 노는 거 자신있지"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엔 수영장을 찾은 전혜...
민도희, 151cm 작은 키에도 압도적 볼륨 몸매..반전의 글래머
민도희, 151cm 작은 키에도 압도적 볼륨 몸매..반전의 글래머
배우 민도희가 작은 키에도 압도적 글래머 몸매를 자랑해 화제다.30일 민도희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모든 순간 행복함으로 가득 찰 수 있게 정성 가득 준비해 주신 멜리아. 덕...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