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오타니 내년 31홈런 전망", 복귀 늦어 예상치 밑돌 듯
출처:OSEN|2018-11-04
인쇄

 

오타니 쇼헤이(24·LA 에인절스)가 2019시즌에는 31홈런을 때린다는 전망치가 나왔다.

야구전문 통계사이트 ‘팬그래프닷컴‘은 예측프로그램 ‘스티머(stemer)‘를 통해 2019시즌 오타니의 타격 예상 성적을 내놓았다. 오타니는 데뷔 시즌인 올해 104경기에 출전해 326타수 93안타(.285), 22홈런, 61타점, 출루율 3할6푼1리, 장타율 5할6푼4리를 기록했다.

‘팬그래프스‘는 오타니가 내년에는 타자로 143경기에 출전해 타율 2할7푼2리, 31홈런, 90타점의 기록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예측했다. 589타석에서 157개의 삼진, 출루율 3할5푼3리, 장타율 5할1푼2리로 OPS .866의 추가 수치도 내놓았다.

오타는 올해 데뷔 초반 투수와 타자를 병행하는 이도류로 폭발적인 관심과 인기를 모았다. 팔꿈치 부상으로 후반기는 타자에만 전념해 데뷔 첫 해 20홈런을 때려내는 천재형 타자로 각광을 받았다. 시즌을 마치고 팔꿈치 인대접합 수술을 받아 내년에는 타자로만 나선다.

따라서 오타니가 두 번째 해에는 어떤 타격성적을 올릴 것인지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만일 31홈런이 현실화된다면 마쓰이 히데키가 뉴욕 양키스 시절인 2004년 터트린 홈런수와 같다. 팔꿈치 재활을 수행하느라 복귀가 늦어 실제 기록은 전망치를 밑돌 것으로 보인다.

브래드 아스머스 에인절스 신임 감독은 "내년 지명타자로 전념하겠지만 무리는 시키지 않겠다"는 방침을 시사했다. 투수 재활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개막전 타자 출전은 힘들다. 본격적인 타자 출전은 5월 혹은 6월에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팬그래프닷컴‘은 텍사스 추신수는 21홈런, FA 강정호는 13홈런, 탬파베이 최지만은 16홈런을 때릴 것으로 예상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수원FC, ‘챔피언’ 울산과 최종전서 ‘유종의 미’ 거둔다
수원FC, ‘챔피언’ 울산과 최종전서 ‘유종의 미’ 거둔다
프로축구 ‘하나원큐 K리그1 2024’에서 상위 스플릿인 파이널A(1~6위) 진출을 이룬 수원FC가 우승을 확정한 울산 HD를 상대로 시즌 대미 장식에 나선다.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손흥민에 인종차별 발언' 토트넘, 벤탕쿠르의 징계 기간에 이의신청
'손흥민에 인종차별 발언' 토트넘, 벤탕쿠르의 징계 기간에 이의신청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구단이 손흥민에게 인종차별성 발언을 한 미드필더 로드리고 벤탕쿠르를 7경기 출전 정지와 벌금 10만파운드(약 1억8천만원)로 징계한 잉글랜드축...
손흥민 거취에 쏟아진 관심…이번엔 '튀르키예'서 러브콜
손흥민 거취에 쏟아진 관심…이번엔 '튀르키예'서 러브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공격수 손흥민(32)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소속 팀과의 재계약 여부가 불투명한 가운데 갈라타사라이(튀르키예)가 적극적인 구애를 펼치...
'줄리엔강♥' 제이제이, 섹시한 수영복 자태…관능미 폭발
'줄리엔강♥' 제이제이, 섹시한 수영복 자태…관능미 폭발
운동 유튜버 제이제이(39·박지은)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제이제이는 2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젤린이들 맛점하셨어요? 저는 오늘 점심으로 생선구이를 먹었어요"라고 적었다."제가...
조정민 "나는 '은섹', T팬티 입고 성인화보촬영..감옥에서 팬레터 쏟아져"
조정민
가수 조정민이 화보 촬영 에피소드를 전했다.20일 '노빠꾸탁재훈' 채널에는 "조정민,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춤추고 있을 것 같은 농염한 그녀"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다.이날 '노...
김빈우, 애 낳고 몸매 관리 대단해..우월한 글래머 브라톱 자태
김빈우, 애 낳고 몸매 관리 대단해..우월한 글래머 브라톱 자태
김빈우가 글래머 몸매를 공개하며 운동 인증숏을 찍었다.21일 배우 김빈우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피드에 안 보인다고 안 하는 거 아니고! 그럴수록 더 열심히 하고 있지요 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