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한국전 우루과이 초신성, 인종차별주의자 오명 벗을까?
출처:MK스포츠|2018-10-12
인쇄

한국-우루과이 평가전에 임하는 원정팀 미드필더 페데리코 발베르데(20·레알 마드리드)의 각오는 경기 내외적으로 모두 남다를 수밖에 없다.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는 12일 오후 8시 한국-우루과이 A매치 친선경기가 열린다. 국제축구연맹(FIFA) 세계랭킹은 한국이 55위, 우루과이는 5위다.

페데리코 발베르데는 한국과 인연이 남다르다. 2017 FIFA U-20 월드컵 개최국 대한민국에서 발베르데는 실버볼(MVP 2위)을 수상하여 국제적인 명성을 얻었다.


그러나 우루과이 U-20 월드컵 4위 과정에서 페데리코 발베르데는 잇단 인종차별적인 행동으로 지탄받았다. 당시 한국 관중의 야유를 받는 존재였다.

영광과 비판으로 엇갈린 한국 땅을 우루과이 대표팀 일원으로 다시 밟은 페데리코 발베르데는 이제 대한민국과 맞대결을 펼쳐야 하는 상황이다.

페데리코 발베르데는 20세 이하 월드컵 실버볼로 세계적인 유망주로 자리매김했음에도 성인대표팀의 2018 러시아월드컵 5위에는 동참하지 못했다. 한국에서 경기 외적인 물의를 빚은 것이 반영된 명단 제외라고 해석할 여지가 없지 않다.

페데리코 발베르데는 2017-18시즌 19~20세의 나이로 스페인 라리가 데포르티보 라코루냐로 임대되어 컵 대회 포함 25경기·1316분을 소화하며 값진 경험을 쌓았다.

그러나 이번 시즌 원소속팀 레알 마드리드 복귀 후 페데리코 발베르데는 교체 대기 7인 명단에만 2차례 이름을 올렸을 뿐 아직 공식전에 투입조차 되지 않고 있다.

러시아월드컵 배제를 자초한 잘못을 저지른 한국을 다시 찾은 페데리코 발베르데는 A매치를 통해서라도 우루과이 성인대표팀과 레알 마드리드에 모두 건재를 과시할 필요성이 절실하다.

우루과이 포털 ‘포르탈 180’은 자체 체육 기사를 통해 “페데리코 발베르데는 한국-우루과이 평가전을 통해 러시아월드컵 참가 무산을 만회하겠다는 의지가 강하다”라고 보도했다.

만약 한국전 우루과이 국가대표팀 일원으로 페데리코 발베르데가 멋진 활약과 함께 2017년 인종차별을 진심으로 뉘우치고 반성하는 언행을 보여준다면 2018-19시즌 레알 마드리드 전력 외 취급이라는 어려움을 극복할 반전의 계기가 될 수도 있다.

페데리코 발베르데는 수비형/중앙/공격형 미드필더로 모두 뛸 수 있는 중원 전천후 자원이다.

볼 간수에 능하고 중장거리 패스·슛을 곧잘 시도하는 것은 한국-우루과이 A매치로 마주칠 수 있는 기성용(29·뉴캐슬)과 유사하다. 태클을 자주 하진 않지만 일단 시도하면 성공률이 높은 것은 다른 점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오타니 WS 타율 0.105 부진? 사령탑은 "팀을 위해 헌신, 더 많은 존경 받게 됐어"
‘올랜도 비상’ 벤케로, 복부 근육 파열 ... 4~6주 후 재검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부상 여파로 인해 월드시리즈에서 제 기량을 뽐내지 못했지만, 사령탑은 오타니의 투혼에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이끄는 ...
2024 월드시리즈 시청자 수, 최근 7년간 최다
'걸어 다니는 만리장성' 야오밍 중국농구협회장, 7년 만에 사임
LA 다저스가 우승을 차지한 2024 월드시리즈(WS)가 최근 7년간 최다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1일(한국시간) 야후스포츠에 따르며, 폭스TV를 통해 방영된 올해 WS 경기당 평균...
‘아쉬운 준우승’ 삼성, 이병규 2군 감독·장필준·김동엽 등과 결별…“선수단 역량 강화”
웨이드가 쏘아 올린 공, 듀란트 “동상 건립? 좋은 얘기는 고맙지만…”
9년 만의 프로야구 한국시리즈에서 아쉽게 쓴잔을 마신 삼성 라이온즈가 올 시즌 후반기처럼 코치진과 선수단 개편을 통해 우승에 재도전한다. 이병규 퓨처스 리그(2군) 감독, 장필준,...
김민주 "홍경·노윤서 실제로 연애? 의심해 본 적無"
'청설' 김민주
'청설' 김민주가 실제 연인 케미를 보인 홍경과 노윤서를 언급했다. 김민주는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iMBC연예와 만나 영화 '청설'(감독 조선호) ...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배우 오연서가 여리여리한 분위기를 자랑했다.오연서는 지난 10월 31일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49㎏ 감량'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날씬한 몸매를 뽐냈다.최준희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최준희는 올블랙 패션에 선글라스를 쓴 모습이다.맑은 피부와 함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