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동계올림픽, 최소 619억 원 흑자... '경제 올림픽' 달성
출처:오마이뉴스|2018-10-10
인쇄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 최소 619억 원의 흑자 올림픽을 달성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이하 평창 조직위)에 따르면, 이희범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은 지난 9일(현지시간) 아르엔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리고 있는 제133차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총회에서 "IOC와 정부의 지원, 적극적인 기부 등으로 균형재정을 넘어 최소 5500만 달러(한화 약 619억 원)의 흑자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그는 "당초 평창 올림픽이 2억6600만달러(한화 약 3천억 원)의 적자 우려를 불식시킨 것"이라고 덧붙였다.

평창 조직위는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이 환영의 뜻을 표시했다고 전했다. 조직위에 따르면 그는 "2018 평창 조직위가 모든 면에서 대단히 성공적인 올림픽을 개최했던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IOC는 이러한 위대한 업적을 인정하여 한국의 스포츠 발전을 위해 잉여금에 해당하는 IOC 몫을 한국 스포츠 발전을 위해 평창에 기부하겠다"고 전했다.


IOC와 대한체육회, 강원도 등 3자가 서명한 개최도시협약서에는 잉여금의 경우 IOC와 대한체육회에 각각 20%를 배정하고, 나머지 60%는 조직위원회가 대한체육회와 협의하여 체육진흥 목적으로 사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평창 조직위는 이러한 잉여금을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 재단을 설립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며 재단 사업 내용은 중앙정부와 강원도, 평창 조직위 등에서 3자가 협의 중이다.

한편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현재 국내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올림픽 경기장의 사후 활용방안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평창 조직위에 따르면, 그는 "모든 경기장을 경기용도로 사용하는데 원칙을 두고, 현재까지 사후 활용 계획이 미정인 경기장은 중앙정부와 강원도가 관리, 운영비 부담비율을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오는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트레이닝 경기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각 국제스포츠연맹들과 적극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축구
  • 야구
  • 농구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아틀레틱 빌바오의 유리한 사건]1.아틀레틱 빌바오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아틀레틱 빌바오는 이날에 좋은 컨디션을 되찾도록 하겠습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유리한 사...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인터밀란 VS 코모 1907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인터밀란 VS 코모 1907
[인터밀란의 유리한 사건]1. 인터밀란은 현재 리그 3위에 자리잡고 있으며, 선두 AC 밀란과 단 1점 차이입니다. 팀은 선두 경쟁을 위해 이번 경기에서 승점 3점을 확보할 결의를...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알라베스 VS 레알 소시에다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알라베스 VS 레알 소시에다드
[알라베스의 유리한 사건]1.알라베스는 올 시즌 리그 홈 7경기에서 승점 11점을 획득했습니다(원정 승점 4점).[레알 소시에다드의 유리한 사건]1.레알 소시에다드는 최근 컨디션이...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그룹 레드벨벳 웬디가 아슬아슬한 패션을 선보였다.웬디는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야경을 배경 삼아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웬디는 어깨를 비롯해 가녀린 몸선이 도드라...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배우 박주현이 근황을 전하며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박주현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사랑 자쿠지”라는 글과 야외 온천으로 보이는 공간에서 촬영한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초...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배우 이채영이 2025년을 한 달 앞두고 한 해를 돌아봤다.이채영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월부터 11월까지. 2025, 이제 한 달 남았군. 재밌게 살았다, 올해도”라는 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