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가시마전 앞둔 수원, 데얀이 넣고 신화용이 막는다
출처:일간스포츠|2018-10-02
인쇄

 

3일 개천절. 수원 삼성이 일본의 가시마 앤틀러스와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4강 1차전 맞대결을 펼친다.

전북 현대를 8강에서 꺾은 뒤 이병근 감독 대행은 “지옥과 천당을 오갔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원은 현지적응을 위해 지난 달 30일 가시마로 떠나 일찌감치 만전을 기하고 있다. 태풍 ‘짜미’로 인해 훈련이 취소되는 등 악재가 있었지만 전북전 승리 이후 선수단은 정신무장을 단단히 한듯한 모습이다.

수원은 올 시즌 가시마를 한 차례 꺾은 적이 있어 자신있는 모습이다. 수원은 조별예선에서 홈에서는 데얀의 페널티킥이 권순태의 선방에 막히는 불운 끝에 1-2로 패했지만 원정에서는 데얀의 결승골로 1-0 신승을 거두며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한 기억이 있다.

시즌 도중 지휘봉을 잡아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달성한 유럽의 디 마테오 감독처럼 이병근 감독 대행이 아시아판 ‘대행 신화’를 쓸 수 있을지 기대된다.

신화용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신화용은 전북과 8강 2차전에서 아드리아노의 페널티킥을 막아 팀을 패배의 수렁에서 구해냈을 뿐 아니라 승부차기에서 김신욱과 이동국을 상대로 선방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신화용은 “대게 키커들은 골키퍼가 몸을 날리는 반대 방향으로 차려고 한다. 때문에 섣불리 방향을 정하기보다 기다렸다가 몸을 날렸다”며 선방의 비결을 밝혔다.

데얀은 골을 노린다. 역대 ACL 최다 득점자인 이동국(36골)과 격차는 이제 2골에 불과하다. 데얀은 전북과 1차전에서 유효슈팅 3개, 볼경합 승리 8회, 볼터치 48회, 패스성공 27회 등 만점활약을 펼치며 평점 8.9점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AFC에서 선정한 ‘이 주의 선수(Player of the Week)’로 뽑히기도 했다. 올 시즌 가시마 원정에서는 결승골을 득점하며 수원의 16강 진출을 이끌었다.

데얀은 “다른 선수들이 더 좋은 위치에 있다면 바로 패스하겠다. 하지만 내게 기회가 온다면 망설이지 않겠다. 나는 ACL에서 30골 이상 득점했다. 나와 염기훈 같은 베테랑들이 뭔가 해내야 한다”며 득점 욕심을 숨기지 않았다.

데얀은 또한 “아직 ACL 우승 경험이 없다. ACL에 나서면 평소보다 더 집중하게 된다. 가시마와의 대결에서 승리하고 우승까지 하고 싶다”며 우승을 향한 열망도 드러냈다.

가시마의 최근 상승세는 무섭다. 지난 29일 빗셀 고베와의 경기에서 5-0 대승을 거두며 예열을 마쳤다. 가시마는 최근 컵대회 포함 6연승을 달리고 있다.

가시마의 수문장 권순태를 비롯해 국가대표 수비수 정승현, 주포 세르징요 등이 맹활약 중이지만 상승세의 중심에는 전 일본 국가대표 우치다 아쓰토가 있다.

톈진 콴잔과 8강에서도 알렉산드레 파투의 슛을 막아낸 직후 역습에 가담해 팀의 2번째 골을 돕는 등 전성기를 연상케 하는 활약을 펼쳤다. 특히 수비수임에도 19차례의 패스 중 무려 16회나 전방을 향해 볼을 공급했다. 실질적으로 샬케의 후방 빌드업은 우치다의 발끝에서 시작된다고 봐도 무방하다.

포지션 상 우치다는 수원의 주장 염기훈과 맞대결이 예상된다. 지난 두 차례의 맞대결에서도 수원과 가시마는 같은 쪽에서 수 차례 충돌했다. 수원으로써는 왼쪽 측면을 지배해야 결승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다.

JTBC3 FOX Sports는 2018 ACL 4강 1차전을 단독 중계한다. 수원과 가시마의 경기는 3일 오후 6시50분 생중계 예정이다. 이 경기는 JTBC3 FOX Sports 채널과 JTBC3 FOX Sports 모바일 및 홈페이지, 네이버, 카카오, 아프리카TV 에서도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오타니 WS 타율 0.105 부진? 사령탑은 "팀을 위해 헌신, 더 많은 존경 받게 됐어"
‘올랜도 비상’ 벤케로, 복부 근육 파열 ... 4~6주 후 재검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부상 여파로 인해 월드시리즈에서 제 기량을 뽐내지 못했지만, 사령탑은 오타니의 투혼에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이끄는 ...
2024 월드시리즈 시청자 수, 최근 7년간 최다
'걸어 다니는 만리장성' 야오밍 중국농구협회장, 7년 만에 사임
LA 다저스가 우승을 차지한 2024 월드시리즈(WS)가 최근 7년간 최다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1일(한국시간) 야후스포츠에 따르며, 폭스TV를 통해 방영된 올해 WS 경기당 평균...
‘아쉬운 준우승’ 삼성, 이병규 2군 감독·장필준·김동엽 등과 결별…“선수단 역량 강화”
웨이드가 쏘아 올린 공, 듀란트 “동상 건립? 좋은 얘기는 고맙지만…”
9년 만의 프로야구 한국시리즈에서 아쉽게 쓴잔을 마신 삼성 라이온즈가 올 시즌 후반기처럼 코치진과 선수단 개편을 통해 우승에 재도전한다. 이병규 퓨처스 리그(2군) 감독, 장필준,...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49㎏ 감량'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날씬한 몸매를 뽐냈다.최준희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최준희는 올블랙 패션에 선글라스를 쓴 모습이다.맑은 피부와 함께...
'비키니 인증샷' 찍는다고 구명조끼 안 한 인플루언서 2명 익사... 그가 올린 마지막 게시물
'비키니 인증샷' 찍는다고 구명조끼 안 한 인플루언서 2명 익사... 그가 올린 마지막 게시물
여성 인플루언서 2명이 SNS 인증 사진을 위해 구명조끼 착용을 거부했다가 물에 빠져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지난 29일(현지 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사건은 브라...
AI도 반한 인형 비주얼…클라라, 블랙 시퀸 백리스 드레스로 ‘레전드’ 완성!
AI도 반한 인형 비주얼…클라라, 블랙 시퀸 백리스 드레스로 ‘레전드’ 완성!
클라라는 블랙 시퀸 소재의 드레스를 입고 고혹적이면서도 화려한 자태를 연출했다.배우 클라라가 지난 30일 인스타그램에 고혹적인 매력을 발산하는 영상을 공개했다.블랙 시퀸 백리스 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